본문 바로가기
[취향] 커피, 차, 와인, 디저트

이태리와인 리유니트

by 신긍정 2017. 1. 8.
반응형

 

의왕 데일리와인에서 구입한 리유니트 와인입니다.

달콤한 모스카토로 골랐어요.

포도 품종으로는 트레비앙코가 54% 모스카토가 46% 함유된 와인.

저렴하고, 달달해요 ㅎㅎ

디저트와인으로 좋습니다.

 

Riunite 와인은 이탈리아 와인이구요,

Riunite의 가장 대표적인 것은 람브루스코라고 레드와인인데 스파클링이예요.

요건 아직 개봉을 안해서.. 담에 포스팅할게요.

 

Riunite는 이탈리아 북부지역에서 만드는 와인인데요,

합성첨가물인 소르빈산 없이 만드는 와인이래요!!

 

데일리와인에서 추천해주신 와인인데, 가격도 착하고 1만원 이하로 기억해요 ㅎㅎ

맛과 향도 좋아서 부담없이 즐기기 진짜 좋은 와인입니다.

 

차갑게해서 마시면 더 맛있다고 해서 냉장보관하다가 마셨어요.

스파클링이 강하진 않고 발포성이 좀 약합니다.

안주와 함께 편하게 마시기 좋은 정도구요 깔끔하네요

단맛이지만 묵직하지 않고 가볍게 달콤합니다.

 

추천음식은 매콤한 음식(spicy cuisine)으로 멕시코 음식, 인도, 태국, 중국 사천성 요리 등이라는데..

저는 이거 디저트용으로 케이크랑 먹으면 너무 달지 않고 딱 좋겠다 싶었어요

근데 상상해보니 묵직하지 않고 소프트한 발포성이라

사천식 새우튀김이랑도 잘 맞을 것 같기도 합니다.

꺄아!! 그러고보니 칸지고고 깐풍가지랑 먹으면 맛있겠다 싶었어요..

하지만.. 아마도 콜키지는 안되겠지요 ㅎㅎ

 

저는 머거본 콘소메땅콩이랑 먹었어요.

콘소메땅콩은 매콤하진 않지만 풍미가 강해서 잘 어울렸어요 ㅎㅎ

알콜 도수는 8%.. 맥주보다는 높으니 양 조절 잘 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