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향] 커피, 차, 와인, 디저트

[Wine] 안양/의왕 데일리와인에서 저렴하고 편안하게 와인구입했어요 .

by 신긍정 2017. 1. 3.
반응형
와인은 주로 평촌롯데백화점 지하,
광명 롯데아울렛,
송도 현대아울렛에서 구입했었어요.

음 저는 이마트나 홈플러스는 주로
온라인 배달을 시키는데,
마트 온라인배송은 주류배송은 안되서
마트에서 살 일은 별로 없고..
평촌이나 광명은
가까워서 쇼핑갔다가 사오는 경우고
현대아울렛은 간혹 와인을 사기
위해 방문할 때도 있어요.

개인적으로 송도 현대아울렛에서
권하는 와인들이 조금 더 맛있는 느낌이라..^^,

그런데 안양에서 와인 구입할 곳을
검색하던 중 데일리와인을 알게되었어요.
와인 4900원!!
마침 시댁과 우리집 사이라
연말에 시댁다녀오는길에 방문!!

포일동 근처구요
버스정류장 바로 앞!
주차는 근처에 했어요

저는 12월 31일에 방문했는데요
새해 이벤트 중이었네요
닭띠가 아니라... 이벤트는 꽝 ㅎㅎ

매장은 이렇게 되어있어요.
와인이 엄청 많아서 보는 재미 쏠쏠!!

입구는 이벤트용 4900원 와인이 많습니다^^
마침 전에 마셔본 그란띠에라가 할인
전엔 9천원대에 구입했던거 같은데요
적당히 달콤해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 하나 구입!

아 참고로 데일리와인은
회원가입이 가능한데요
회원가입하면 평생 연회비 2만원.
그리고 가입선물로 2.5만원 정도의
와인을 주시구요 회원가로 할인받을 수 있어요.

4900원대에는 주로 스페인 와인이 많았어요.
스페인은 햇살이 강하고 일조량이 많은
특징이 있어서 포도가 달고
껍질이 두꺼워 바디감도 있다고 하네요.

저는 주로 칠레, 이태리, 미국, 호주 와인을
접해서 스페인 와인은 생소했는데
요긴 스페인와인이 참 많았어요

도마(Doma)는 주류박람회에서
김치볶음밥과 가장 잘 어울리는
데일리와인으로 선정된 와인이예요.
저는 반주보다는
디저트와인 아니면 식사 후 음주를
즐기는 편이라 잘 상상은 안가는데
김치볶음밥같이 강한 맛이라도
잘 조화가 되는 부드러운 와인일 것 같아요

저는 화이트와인을 좋아해서..
이 날은 화이크와인 2병 그리고
로제와인을 샀어요
달달한 스피클링레드와인♥♥

프랑스 와인도 종류가 많고 할인도 합니다.
스페인와인도 많지만
칠레 미국 호주 프랑스 이태리 남아공 등
다양한 지역의 와인이 있어서 지역별로
골라먹는 재미도 있겠더라구요.
저는 요즘 이태리와인이 좋아요^^

지난 번 와인의 크기에 대해
포스팅했었는데요
아쉽기도 데일리와인은
대부분 스텐다드 사이즈고
더 큰건 있는데 작은 사이즈는 딱 하나!
바로 El Coto blanco입니다.
스페인 리오하지역의 와이너리에서
생산한 와인♥
베스트 테이블와인이라는데
다음에 한 번 구입해봐야겠어요.
split 사이즈는 아니고
half wine. 입니다.

이태리와인 중 가장 흔한
그리고 한국에서 좋아하는 와인
어디 가져가도 사람들이 알아보는
빌라엠입니다.
연인들의 와인으로도 유명하고 그러죠
빌라엠도 종류가 여러가지고
빌라엠로쏘는 달콤한 레드와인이예요
달달해서 부담없이 마시기 좋아서
좋아하는데 가격이 좀 있죠^^
데일리와인에 저렴한 와인이 많은데요
대중적인 빌라엠은 저렴하진 않은거 같아요
가끔 백화점에서 할인하면 25000원 아래로
내려가는거 같았거든여

이건 특이해서 한 장 찍어봤어요.
남아공 와인♥
남아공 와인은 처음이라
이번엔 패스.
다음에 친구들 여럿 모일 때
도전!! 예정입니다^^

와인 종류도 많고 좋은데요
그리스와인은 없었던 것 같아요
전에 박람회에서
아주 맛있게 시음했었는데요 ㅎㅎ

이 날은 이태리와인 중 달콤한 것을
추천받았어요.
이태리 리유니트.
모스카토랑 로제와인
가볍고 살짝 상큼하면서 달콤했어요

즐겨먹던 디저트와인
barefoot 보다는 좀 가벼운 느낌이라
살짝 아쉬웠는데요
대신 스파클링이라 상쾌한 맛이 있고
가벼워서 많이 먹어도
질리는 느낌없이 쭉쭉 마실 것 같아요
대신 아쉬운 것은 내 주량 ㅜㅜ
주량이 따라주질 않아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