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자재] 식품, 그리고 요리 이야기

홈메이드 치즈소스 & 팬케이트

by 신긍정 2017. 1. 6.
반응형

 

집에서 치즈소스를 만들었어요.

재료는 슬라이스 체다치즈, 모짜렐라치즈 그리고 화이트와인

와인이 없으면 물이나 사이다 등 다른 액상재료를 넣어도 될 것 같아요

 

 

모짜렐라치즈 1장: 체다치즈 2장: 화이트와인 40mL

이 비율로 넣고 소스팬에서 끓여줬어요

비율이 중요한건 아니고

포인트는

체다치즈를 액상재료랑 같이

끓이면 맛있는 체다치즈 소스가 된다.

이거 같더라구요.

 

핫케이크 믹스가 있어서

그거로 팬케이크를 굽고 그 위에 카라멜소스랑 치즈소스를 뿌렸어요

빵은 촉촉하고 달달하고

치즈는 짭짤해서 맛있네요 ㅎㅎ

 시어머님이 주신 냉동 블루베리로 데코

 

 

TIP

 치즈소스는 끓일 때 이거 좀 묽은거 같은데? 할 때 멈춰야 합니다.

이게 식으면 더 농도가 진해져요..

끓일 때 점도가 있는 정도면

식으면 단단해지니까 그 점 주의해주세요~

집에서 치즈소스는 처음인데요

여기에 페퍼나 칠리가루 좀 넣으면 농후하면서 매콤할 것 같아요

그리고 모짜렐라치즈가 많이 들어가면  약간 늘어나는 그런 느낌이 나구요

짜고 단 맛은 소금, 설탕으로도 조절이 되니

취향대로 조절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팬케이크 구우면서 옆에서 저어주기만 하면 되니까 편해요

저는 치즈소스에 살짝 풍기는 화이트 와인 향이 좋았는데

와인의 잔향이 싫은 분들은 그냥 물로 사용하시고

달콤짭짤을 좋아하시면 약간 양념을 치면 될 것 같아요

 

포스팅 하면서 생각해보니

허브를 솔솔 뿌렸어도 맛있을 것 같네요.

 

치즈소스 있으면 나초도 찍어먹고

식빵도 찍어먹고 여러가지로 활용도가 높죠

 

슬라이스치즈는 이마트트레이더스나 코스트코에

대용량으로도 많이 팔고

그냥 마트에도 가끔 1+1 하고 그러니까

쟁여두었다가 활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