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맛 이야기

동네맛집, 안양 평촌역 유똔돈

by 신긍정 2023. 10. 11.
반응형

동네 맛집들이 있죠
유명하진 않은데 늘 맛있고 흡족한 집.

평촌역에는 이런 동네 맛집으로 유똔돈이 있어요
평촌역 근처라기 보다는 3번 출구 안양법원 근처이긴 한데 근처 식당에 비해 많이 안알려졌더라고요 
고기집인데 한상차림 백반도 괜찮은 편이고, 저는 가볍게 저녁 먹을 때도 종종 갑니다.
저녁시간에 고기 손님이 아닌 식사손님인데도 눈치주지 않고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예요
메뉴판. 

1인분 8천원 우삼겹된장찌개를 시켰어요 
밑반찬. 나물, 볶음, 절임, 구이, 김치로 구색이 딱 맞습니다.
반찬을 넉넉하게 주셔서 리필한 적이 없어요 

된장찌개는 1인분 뚝배기로 나옵니다.
두부, 팽이버섯, 호박, 우삼겹 등 건더기가 푸짐했어요 
먹다보니 너무 맛있어서 제가 숟가락을 대자 곧 바닥이 드러났어요 ㅋㅋㅋㅋ 
맵지 않고 살짝 얼큰한데 구수한 된장찌개예요 

김치찌개도 얼큰하고 개운하니 맛있어요 
고기도 진짜 푸짐해서 배가 얼마나 불렀는지 ㅎㅎ 
고기랑 두부 건져먹다가 배가 터질 뻔 했어요 
김치찌개는 하나의 냄비에 나옵니다 (덕분에 제가 훨씬 더 많이 먹을 수 있었어요 ㅋㅋ) 
한 입 먹고 맛있어서 그 뒤의 사진이 없어요 ㅋㅋ
고기가 진짜 푸짐해서 왁왁 쉬지않고 먹었는데 ㅎㅎ
요 날도 반찬이 볶음, 김치, 구이, 조림 두루두루 잘 나왔어요.


 
삼겹살을 먹었을 때!!
유똔돈은 대나무 불판이예요 
저는 깔끔한 청하와 함께 먹었어요
고기를 먹을 때에는 파김치 같이 고기랑 잘 어울리는 특별한 김치도 내주시고
샐러디, 파절임, 상추와 깻잎, 김치, 마늘 등이 고루고루 잘 나와요 
생와사비가 나오는 것도 꿀팁! 

보시는 것처럼 대나무가 끼워진 불판에 고기를 얹어 구워먹는거예요
굽다보면 고기가 아닌 불판이 타는 신기한 느낌! 
근데 고기가 타지 않고, 진짜 촉촉하니 맛있어요 
소갈비 많이들 드시던데 저는 삼겹이 진짜 통통 쫄깃하니 맛있더라고요 
근데 삼겹이 된찌도 잘 어울리지만, 김치찌개랑 먹으면 진짜 맛있을 고기예요
통통하고 육즙 터지고 개운하고 시원하고 !! 
그래서 둘이 가기 보다는 3명 이상을 추천드립니다. 김치찌개를 같이 먹어야 빛이 나요 ㅋㅋㅋ 

평촌역 주변에는 맛있는 고깃집이 진짜 많죠
조금 더 넓혀서 인덕원역까지 가며 한 5년은 하나하나 다녀봐야할 고기맛집이 진짜 많아요
그래서 그런가.. 엄청 맛있는데 아직 안유명하더라고요 
그리고 건너편에 놀이방이 크게 있는 촌놈집이 있어서 그런가 유똔돈에는 애들이 별로 없어서 조용히 고기에 집중해서 먹을 수 있는 장점도 있어요.
가게는 작은데 정신없지 않아요 
다음엔 제육볶음 먹어야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