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제] 영양제 이야기

선물받은 암웨이 뉴트리라이트 더블엑스

by 신긍정 2023. 5. 6.
반응형

오랫만에 영양제를 선물받았습니다. 

음... 건강기능식품 관련 일을 한지 10년쯤인데 좋은 점은 완제품 회사에 다니면 자사 제품을 싸게 먹을 수 있거나, 

(연구원이므로 자사 제품 함량과 원료 출처를 다 알 수 있어서 안사먹는 경우도 있음 ㅋㅋㅋ)

원료 회사에 다니면 샘플 원료를 내가 조합해서 먹을 수 있다는 거였고, 

개발쪽으로 일하게 되면 샘플이 필요하니까 궁금한 영양제는 맘껏 사서 테스트 해 볼 수 있다! 이거였는데 ...

유산균 회사에 일하면서부터는 자사 유산균을 싸게 사먹을 수 있다는 것 이외에는 좋을 것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오랫만에 영양제를 선물받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추출물 원료회사는 소분제품의 위생상태만 믿을 만하면 퍼먹어도 문제될 건 없는데

유산균은 원료도 다 냉동/냉장 보관을 하다보니 퍼먹겠는 것 자체가 일이 엄청 번거롭고 귀찮고 일이 커지고 ㅜㅜ

지금은 제품 개발자가 아니라 인허가로 앉아있는거라 ㅠㅠ 유산균회사에 일하지만 만날 일이 없는 유산균 ㅠㅠ

그래도 자사 제품 구매에 수량 제한이 없는 건 좋아요 ㅋㅋㅋㅋ 전에 다니던 회사는 직원가 구매에 제한이 있어서 진짜 우리 가족이나 간신히 싸게 사먹을 정도고 어디 선물이라도 할려고 하면 정가로 사야하는 단점이.....

 

어쨌거나 선물받은 뉴트리라이트 더블엑스. 

전에 몇 번 다른 분들께 얻어먹어 본 적은 있어요 ㅋㅋㅋ 

건기식 회사에 은근 이런 다단계라고 하나 방판이라고 하나 이런거 몰래 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ㅋㅋㅋㅋㅋ 

 

일단 뒷면을 까봅니다.

뉴트리라이트 익히 알고있었죠 천연 성분 비타민&무기질 

천연추출물로 비타민 무기질 함량을 채우는 영천연물양제를 만드는게 쉬운 일은 아닌데 이유는 일단 천연물은 기능성분 함량이 항상 똑같지 않고 그 해 원료 상태에 따라 달라지므로 품질검사가 까다롭고, 개발자 입장에서는 섭취량이 많아지니까 단가가 올라가서 고민이 많아지고, 다양한 추출물을 섞어야 일일 섭취량을 맞출 수 있으니까 다양한 원료가 들어가서 공장에도 싫어함 (원료 무게 여러번 재야해서..)

학교에서 연구할 때는 그냥 과일을 사먹지 뭘 이런 식으로 천연 영양제를 먹냐 했는데..

막상 서울살이를 해보니가 과일 깍아먹고 이럴 삶의 여유가 없어요 ..

어른들이 술집에서 과일안주를 시켜먹는 이유가 다 있던 것!!!! 

어른이 되면 과일을 깎아먹는 것이 은근 쉽지가 않음 ㅋㅋㅋ 

그리고 술먹다 죽을수도 있겠다 싶으니까 양심에 찔려서 과일 시켜먹는 것 ㅋㅋ 

그리고 은근 누가 날 위해서 과일을 깎아준 것 자체가 마음에 쏙 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튼 성분을 구경해봅니다.

굴 껍질분말. 이러면 천연 칼슘, 아연 이런게 많을테고 아세로라는 비타민 C

아마 아세로라로 비타민C를 섭취하면 비타민 P가 같이 들어있어서 시너지 효과가 있다지 .. 

건조효모. 이런 따로 먹기도 하는데 따로 먹으면 냄새가 지랄같으니 이렇게 섞어 먹는것도 좋겠지 

그리고 비타민 B12가 들어간 것도 맘에 듬

비타민쪽은 안한지 오래되어서 이유를 까먹었는데 비타민 B12가 정신건강에 좋은데 은근 건기식에는 잘 안들어가서 저는 따로 직구해서 사먹거든요    

로즈마리추출물. 먹는 로즈마리는 고기 잡내 제거 이외에는 알아본 적이 없었고, 에센셜오일로는 고혈압엔 안좋다고 해서 별로 생각해 본 적이 없는데 이 기회에 찾아보니 부종에 좋고, 피부에 좋고, 피로회복에 좋다는 ... 

다음 면으로 넘어가서 ㅋㅋㅋ 강황추출물!

강황 러버라서 이거  맘에 듭니다.

강황 좋아하는 편 ㅋㅋㅋ 커큐민 만세 

스위트오렌지, 자몽, 만다린오렌지, 레몬 이런 시트러스들은 비타민이 풍부하고 

그 아로마테라피할때도 이런 시트러스 계열은 스트레스 해소와 소화촉진에 도움이 되면서 성분이 순하고 다른 여러 성분과의 조화를 돕는 기능이 있어서 블렌딩할 때 꼭 사용하죠. 뭔가 신이 주신 선물 느낌의 시트러스 ㅋㅋㅋ 

칵테일 마실 때도 꼭 필요함 ㅋㅋㅋ 

잎파슬리랑 시금치, 알파파, 물냉이 복합 추출물. 찾아보지 않아도 이런 애들은 기본적으로 무기질 미네랄이 풍부하고 잎채소는 클로렐라랑 뭐 기타 등등 좋은 성분이 많고 맛이 없음 ㅋㅋㅋ 

토마토추출물은 항산화에 좋을테고 이게 추출방법에 따라 전립선, 항산화, 눈 건강 이런 데 엄청 좋음 

마리골드추출물은 눈에 좋고 카로틴이 많아서 이것도 항산화/항노화에 기본적으로 좋음 

페퍼민트추출물은 두 가지 효과가 있는데, 배에 가스차는 것을 줄여주는 의외의 효과가 진짜 좋음. 그리고 소화도 잘되고 항균효과도 있고 .. 

포도추출물은 항산화, 그리고 포도잎까지 같이 추출하면 다리 붓기, 치질 이런 데도 효과가 좋지.

양파추출물은 살이 빠진다고 하고.. 근데 그거보다 퀘르세탄 성분이 많아서 항염, 항산화 그리고 상처치료에 좋다 

블루베리 분말은 눈 건강. 근데 안토시아닌 풍부한거라서 이것도 혈액순환, 항산화에 좋음 

블랙커런트도 안토시아닌 풍부

엘더베리도 안토시아닌 풍부

그러니까 과일인데 약간 검붉다. 시커맣게 보이는데 물 타면 자주빛 또는 붉은 빛이 난다 이러면 안토시아닌이 풍부한건데, 안토시아닌은 눈 건강, 항산화, 항암, 항염 뭐 이런데 좋지. 

 

구성은 이렇게 약통이랑 건기식. 

음.. 약통에 제습제가 따로 있지 않아서 불안쓰... ㅋㅋㅋ 

약은 3팩이 꽉 밀봉되어 있어요 

하지만 뜯어서 통에 넣으면 산화방지는 어쩐담 .. 

하긴 여태 문제없으니 팔겠지 ㅋㅋㅋ 

와르르 통에 담습니다.

이렇게 많아보여도 고작 1개월 분 ㅎㅎㅎ 

한달동안 튼튼해져야지! 

봄에 잘 먹어야 여름에 잘 논다.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