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맛 이야기

청라맛집 명불허전원조골뱅이

by 신긍정 2017. 2. 23.
반응형

 

아직 해가지면 엄청나게 춥네요

이렇게 겁나 추울 때! 국물이 따끈하고 쫄깃한 골뱅이가 최고죠.

청라 커넬웨이 명불허전골뱅이는 진짜 좋아하는 곳인데요

기본으로 백골뱅이탕은 꼭 시키고 여기에 국수, 오뎅, 우동 등 사리를 추가하거나

아니면 골뱅이무침을 시켜먹어요.

여름엔 쫄깃한 골뱅이무침이 좋고, 겨울엔 골뱅이탕!

 

골뱅이는 두 종류인데요, 섞어서 시킬수도 있지만 늘 백골뱅이를 시킵니다.

백골뱅이의 정식 이름은 물레고둥. 동해안에서 잡히는 고둥 중 가장 유명하데요.

봄, 가을이 제철이라는데요..

제철이 어디있어.. 내가 맛있게 먹으면 다 제철이지. ...

근래에 골뱅이 어획량이 줄고 있데요!! 그건 안된다...

주로 동해안 울진 등에서 골뱅이 통발 등으로 잡는다고 하네요.

 

청라 명불허전원조골뱅이는 골뱅이도 맛있지만 담백하면서 얼큰한 국물이

진짜 끝내줍니다!!!!

쫄깃한 골뱅이!

뒤에 붙은 진한 갈색의 골뱅이 내장? 요건 참 별미예요

늘 부스러져서 사진은 안찍긴 하는데..

진짜 고소하고 담백합니다. 요거만 갈아서 죽도 만든다고 하더라구요,

소라는 내장이 되게 쓰고 비린데

골뱅이(물레고둥)는 내장이 진짜 담백하고 고소해요

물론 살도 쫄깃담백 짱 맛있죠 ㅋㅋ

수요미식회에서도 신동엽이 골뱅이는 똥이 맛있다고 ㅋㅋㅋ

그게 요 내장이예요 ㅎㅎ 이건 진짜 별미별미!!!

청라 명불허전원조골뱅이는 가위도 주셔서 까먹기도 편해요

가위로 뿌셔서 껍질 빼버리고 냠냠!

힘든 과정이지만 다 참을만큼 맛있어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