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일상 꿀팁

갤럭시워치 지하철/버스 요금 결제 꿀팁!

by 신긍정 2021. 9. 26.
반응형

갤럭시 워치4! 

얼마 전에 샀는데요 가장 좋은 것은 티머니!!! 

지하철이나 버스할때 진짜 편합니다 ㅋㅋ 

팔뚝 띡 ㅎㅎ 

 

삼성페이가 안되는건 좀 안타깝지만 ㅠㅠ 

티머니라도 되니 짱 좋음 ㅎㅎ 

 

사용방법은 플레이스토어에서 티머니 갤럭시 워치를 설치하면 끝! 

워치에도 자동 연동되거든요 

 

그런데! 이게 진짜 꿀팁입니다. 

이게 워치로만 티머니를 사용하면, 폰에서는 티머니 어플을 안쓰니까 휴면계정으로 전환될 수 있어요

티머니 앱 설치 후 30일 지나면 휴면계정으로 전환이 되고, 

그럼 잘 되면 워치로 티머니 결제할 때 갑자기 사용할 수 없는 카드입니다. 또는 미 승인 카드입니다. 이런 문구가 뜨면서 결제가 안됩니다.

 

그래서 잊지말고 한 달이 되기 전에 무조건 폰에서 티머니 앱을 사용해줘야 하는데요 .. 

 

이걸 갤럭시 빅스비 루틴으로 해결하면 편해요 

갤럭시 워치를 쓰시는 대부분은 갤럭시 폰을 쓸테니까요 ㅎㅎ

그림으로 빅스비 루틴 설명하는 법 쉽게 알려드립니다. 

 

먼저 빅스비 루틴을 검색해서 앱을 찾은 후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루틴 추가를 눌러요

그 다음에 언제 실행할지 정합니다. 

언제 시작할지 시작할 조건을 누른 후 아래에 특정 시각에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매주 어떤 요일에 어떤 시간을 반복시킬 것인지 정할 수 있어요

저는 금요일 오후 8시 30분을 했어요 ㅎㅎ 그냥 아무때나 정하면 됩니다. 

완료를 누르고 나면 무엇을 할 지 물어보는데요, 아래에 기능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난 다음 앱을 열거나 앱 동작 바로 실행을 눌러주셍 

티머니를 검색한 후 티머니 앱을 지정하고 완료를 누릅니다.,

그럼 티머니 앱을 언제 실행할지 설정이 다 된것을 보고 아래에 다음을 눌러요 

다음을 누르면 루틴 이름이 자동으로 "특정 시각에"로 되어있는데요, 이걸 수정한 후 아이콘의 색과 모양을 지정해주면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