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일상 꿀팁

직접 해본 CHAI 탈퇴하는 법

by 신긍정 2022. 6. 12.
반응형

CHAI.
참 유용하게 사용했었어요.
배달의 민족이나 쿠팡에서 주문할 때 그리고 오늘의 집에서 가구살 때 아주 쏠쏠했습니다.
그러나, 달콤하기만 한 것은 없는 것
어제 그알을 보고 조금 찝찝한 부분이 있어서 CHAI를 탈퇴했어요.

저는 CHAI 체크카드를 가지고 있었고, 자동 충전도 하고 있어서 58000원 정도가 남아있더라고요
탈퇴하기 전, 먼저 출금을 했습니다.
출금은 버튼을 쉽게 찾을 수 있었고 버튼 누르고 뭐 1분 안에 바로 제가 연결해 둔 통장으로 입금되었어요.

그리고 체크카드도 해지했습니다.
체크카드 해지도 어렵지 않았어요.

그러나! 탈퇴는 어렵더라고요.
어딜가서 하는지 모르겠네 ㅠㅠ
결국 찾았습니다. 저기 저 라이언 위에 육각형!! 저걸 눌러야 탈퇴할 수 있어요
그리고 오른쪽 하얀 화면으로 넘어가면 내 이름 아래에 MY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그러고 나면 내 정보를 확인하는 창이 생기고, 그 밑에 회원 탈퇴가 있어요
회색이라고 속지 마세요. 눌립니다.
그거 누른 후 회원탈퇴를 진행하면 빨리 탈퇴가 처리되더라고요

어제 그알에서 루나, 테라, 그리고 차이의 관계에 대해 나오고 좀 찾아봤어요
차이의 대표는 루나 대표와는 2년 전에 완전히 비지니스 적으로 결별했고,
차이는 루나와 달리 독립법인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 .음.. 머지 포인트 사건이 얼마 안 지났잖아요
그냥 좀 찝찝함과 불안함이 있었어요.
그리고 디지털 자산 지갑이라는 것도 좀 그렇고..
코인은 잘 모르겠어요
근데 할인 잘 되는 체크카드라고 생각했는데 내가 잘 모르는 폰지, 비트코인 이런 것들과 연결된다고 하니까 ..
조금 쉬어가고 싶더라고요
멀쩡한 프로그램이면 나중에 다시 가입하면 되겠죠 뭐
번개가 15개 있어서 아깝긴 했는데
생각해보면 사실 그 동안 쓰면서 할인 많이 받고 알뜰살뜰 잘 썼지 뭐...

차이에서는 그알 테라 편에서 사실과 다르게 보도되었고, 차이와 테라가 초기에는 협업했으나 2020년 결별했고, 독립적으로 경영했으며 차이는 테라 사태와는 관계가 없다고 하네요
그러나, 테라 권도형 대표가 차이페이의 이사에서 해임된 것은 2022년 5월인것 같아요
루나 코인과 테라 사태가 터지고 난 다음인 것 같은데..
잘 알아보고 판단은 개인이 해야죠 뭐

아 그리고 차이 탈퇴에 대한 꿀팁!
주계좌만 삭제하면 개인정보는 파기되지 않고,
회원 탈퇴를 하면 개인 정보는 즉시 파기됩니다.
그래서 계좌를 연결했다 회원을 탈퇴해야 깔끔하게 처리되는 것 같아요

머지 포인트때 오지게 당해봐서.. 하...
이런 게 익숙해지네요 ..

아차! 차이 탈퇴!
이거까지 확인해보셔야해요.
자동이체 통장 연결해서 자동충전 하셨던 분들은 통장에서 자동이체가 해지되었는지도 꼭 확인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