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자재] 식품, 그리고 요리 이야기

집에서 스테이크 쉽게 잘 굽는 법

by 신긍정 2023. 12. 17.
반응형


스테이크! 의외로 사소한 것들이 맛에 영향을 많이 줌 ㅎㅎ


1. 스테이크는 상온에서 4시간 이상 두어 온도를 맞춰줄 것
냉장고에 두면 넘 차가우니까 안이 잘 익기 어려워서 한 4시간 정도 상온에 두어 겉과 속이 모두 18~20도가 되는 것이 좋아요

2. 핏물제거.
핏물은 키친타올로 앞뒤 양 옆을 살살 두드려서 제거해주세요

3. 달군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구워요
200~230도 정도로 달굴 후라이팬과 기름에 고기를 넣고 앞, 뒤가 노릇해지도록 굽고 꺼내서 5분 동안 레스팅해줍니다.  (오래 구우면 안되요!)

4. 다시 후라이팬을 달구고 버터를 넣어 넉인 후 그 버터로 스테이크를 튀기듯 살짝 구워줍니다.

그럼 이렇게 미디움으로 잘 구워진 스테이크 완성!
저는 육우 안심을 사용했어요 ㅎㅎ
안심은 담백해서 레어 또는 미디움이 딱 좋은데요,
촉촉하게 잘 구워져서 넘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
레스팅하는 시간 다 해도 20분도 안걸려서 엄청 금방 맛있게 해먹는 요리예요.

레스팅은 그냥 접시로 옮긴 후 호일로 덮어줬어요.
가니쉬는 양송이버섯 볶음인데요, 굴소스가 없어서 산장과 비프스톡으로 맛을 냅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