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맛 이야기

[서울맛집] 선릉역 평가옥. 온반 & 평양냉면

by 신긍정 2020. 9. 22.
반응형


지난 번에 방문한 평가옥
이제야 포스팅을 하네요...

평가옥 밑반찬은 매번 다른 것 같아요.
김치는 고정인데, 백오이 또는 물김치..
둘 다 맛있긴 한데 개인적으로 저 백오이 김치가 너무 맛있어요 ..

제가 평가옥에서 좋아하는 메뉴는 온반입니다.
사실 평양냉면을 더 좋아하는데 온반먹고 반했어요.
은근 여름에도국물 뜨끈한 온반이 아주 매력적이예요
국물은 슴슴한 듯 진하고, 건더기가 정말 푸짐해서 배불리 먹을 수 있어요
온반은 소고기 온반, 닭고기 온반이 있는데 저는 늘 소고기 온반을 먹어요
제가 목양체질이라, 소고기가 체질에 잘 받는다고 해서요 .. ^^
두툼한 소고기가 들어있고, 평양만두가 1개 들어있어요
만두와 고기 그리고 국물을 다 즐길 수 있는 온반!!

요건 같이 곁들여서 먹었던 녹두전
평가옥이 진짜 좋은 이유가 녹두전이나 평양만두를 개별로 시켜먹을 수 있어요
혼자가서 먹는데 냉면에 녹두전 엄청 땡기거나 온반에 평양만두가 같이 나오긴 하는데, 만두 더 먹고 싶을 수 있잖아요.
그럴 때 참 좋아요.
평양냉면을 여러 번 먹으러 다니다보니, 어르신분들이 혼자 오시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그래서 구성이 요렇게 되어 있나봐요 하나씩도 추가할 수 있도록 ..
이런 메뉴 구성 너무 좋습니다.
녹두전은 바삭하고 녹두가 고소하고 참 맛있어요 김치, 돼지고기, 숙주가 적절하게 씹혀서 부드러우면서 씹히는 맛이 있어요,
꼭 같이 드실 것 강추!!!

국물이 진한 평가옥의 평양냉면,.
면은 메밀향이 구수하게 올라와서 좋구요,
육수는 육향이 조금 진한 편이예요
약간 진한 스타일.
무가 아닌 오이가 많아서 오이향도 진하고, 육향도 진하고 그렇더라구요
저는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고 즐기다가 식초 조금 둘러서 마무리하는 스타일인데 아무것도 넣지 않아도 그 자체로도 충분히 맛있구요
고기랑 메밀면 싸서 같이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담백함이 별미라 녹두전보다는 다 먹고 평양만두 하나 딱 먹고 국물 마시면 진짜 좋더라구요
저는 온반에는 녹두전, 평양냉면에는 만두 강추입니다!!

 평가옥은 선정릉 입구 바로 앞에 있어요.
선정릉 나들이 한 번 하고, 평가옥 냉면 먹고 나와서 옆에 로네펠트에서 홍차 한 잔 하면 딱 분위기 좋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