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맛 이야기

맛있고 알찬데 가격도 착한, 광명 아브뉴프랑 가성대구

by 신긍정 2024. 3. 10.
반응형

물가가 정말 많이 올랐어요.
뭘 먹기도 조심스러워집니다.

진주 출장이 있어서 내려갔다가 KTX로 올라오던 날! 3월인데 제법 쌀쌀해서 몸도 으슬으슬하고, 아니 KTX를 3시간 타고 내려갔다가 당일 다시 오려니까 기차만 6시간을 타고 아주 죽겠더라고요 ㅜㅜ

광명역에 7시쯤 내려서 출출하기도 하던 차에 광명역 아브뉴프랑에 갔어요.
올라오는 길에 광명역에서 뭐먹지? 하고 찾아보니 가성대구라는 맛집이 새로 생겼더군요.

대구탕.
재작년에 강남역 백향목 스시에서 먹고 못먹었는데 시원하겠다! 호오! 맑은 탕도 있네! 근데 가격이 너무 싼데???? 싶어서 괜찮나? 싶었으나 괜찮으니까 팔겠지 싶어서 갔습니다.

가성대구 메뉴판

키오스크 주문이고, 모두 셀프입니다.
아휴 착한 가격인데 셀프도 감사하죠 ㅎㅎ

맑은 대구탕에 알곤이세트.

먼저 알곤이찜.
알은 생선 알이고, 곤이는 생선 난소예요.
알곤이찜도 센스있게 미나리를 얹어 주셨어요.
맛은 맵싹하기보다는 매콤달콤한 맛입니다.
지리탕이랑 잘 어울려요.
양이 많아서 밥을 좀 남긴게.아쉬웠어요
이 집 쌀을 좋은걸 쓰는지 저는 밥도 맛있더라고요.
반찬으로 주는 무생채도 상큼하고, 사진엔 제가 다.먹어버렸는데, 매콤달달한 오뎅볶음도 별미고 깍두기도 맛있었어요.

다음은 대구탕!
탕에 대구살이 제법 통통하고 실합니다.
대구가 2조각, 무, 파, 미나리, 그러고 곤이!
대구는 단백질이 풍부하죠.
특히 아미노산 중 라이신 함량이 높고, 타우린 함량도 풍부해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데요.
곤이는 비타민 e와 오메가3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피로회복과 혈액순환에 좋겠네요.
어쩐지 출장다녀와서 먹고 싶더라.
대구의 효능으로는 간 건강도 있어서 해장에도 좋죠 ㅎㅎ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맛!
통통한 대구살은 넘 좋았고, 대구팅 국물은 살짝 더 진하면 좋겠다 하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시원하고 개운하고 맛있었어요. 진하고 진득한 맛은 아니지만 어히려 시원하고 개운해서 땡기는 맛입니다.

일행이 먹은 대구뽈튀김세트..
뽈튀김도 살이 두툼하더군요.

질리지 않도록 마늘 후레이크랑 가쯔오부시를 올려주셨어요.

별거 아닐 수 있지만 상차림에 배려가 넘칩니다.
알곤이찜에 미나리, 튀김에 고명.
이런 작은 것들도 신경써주셔서 싸다는 느낌이 안들고 맛있게 먹도록 해주셨어요. 식기류도 고급져보여서 저렴하게 대충 먹는다는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주머니 사정이 넉넉치 않을 때에는 별게 다 서러운데 착한 가격에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편안히 먹을 수 있는 분위기라 너무 좋았어요
저에게는 양이 너무 많았는데, 밥도 셀프도 더 가져다 먹을 수 있게 해주셔서 양 많은 분들도 넉넉한 탕에 밥을 충분히 드실 수 있겠더라고요

그리고 이미 상차림에서 배려가 넘치시는 주인 분이구나! 싶었는데 매장에서도 친절하셨습니다. 부부가 운영하시는 것 같은데 매장도 깔끔하고 친절하셔서 안심되더라고요.

광명역 아브뉴프랑은 광명역에서 내려서 걸어가기에 멀지 않죠. 긴 출장 후 지친 몸을 달래주는 대구탕 강추입니다.


반응형

댓글